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무게조절 덤벨 홈짐 만들기 리뷰

by 건강상식이 2021. 1. 10.
반응형

무게조절 덤벨 홈짐

오늘은 무게조절 덤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무래도 3대 운동을 할 수 있는 스쿼트랙이 있지만 작은 근육들을 섬세히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가 필요했는데 옛날에 사놓고 쓰지 않았던 무게조절 덤벨이 있었던 것이다~! 무게조절 덤벨을 구매한지는 한 1년 전쯤?으로 기억이 되고 사놓고 몇 번 쓰지 않았다가 요번에 홈짐을 만들면서 다시 마음먹고 사용해 보기로 한 것이다. 첨에 무게조절 덤벨을 구입했던 이유는 정말 2.5~24kg까지 여러 가지 아령을 구매할 필요 없이 이거 하나로 해결을 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찾아보다가 구매를 하게 된 것이다. 내가 샀을 때의 당시 가격이 대략 8만 원 중후 반대에 샀던 것으로 기억이 나며 멜킨스포츠라는 곳에서 구매를 하였다(광고 아님 내돈내산).

무게조절 덤벨 리뷰

무게조절 덤벨은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정말 잘 만든 제품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들었고 단 한가지의 단점만 빼면 정말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라 생각한다. 그 하나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길이가 길다는 것이다... 길이가 길다 보니 만약 2개를 활용하여 덤벨 숄더 프레스나 덤벨 벤치 프레스 등을 할때 길이 때문에 서로 부딪혀서 마지막 고립이 조금 아쉽게 느껴졌었다. 그리고 무게조절 덤벨로 이두 운동을 할 때에도 길이 때문에 팔을 아래로 내리게 되면 허벅지 앞쪽에 닿이는 것을 아마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느껴 봤을 것이다. 그 부분만 좀 보안해서 나왔더라면 정말 흠잡을 때가 없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무게조절 덤벨 장단점

무게조절 덤벨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자기가 사용할 무게에 양쪽다 맞추어놓고 손잡이 부분을 잡고 빼면 마춰놓은 무게에 맞게 중량이 선택이 되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정말 편리함은 이로 말할 수가 없다. 처음에는 혹시 운동을 하다가 빠지지는 않을까 조금 걱정은 했는데 운동을 하면서 빠진적은 단 한번도 없었고 간혹 잘못 끼우게 되어 아다리가 맞지 않게 된 적은 있는데 설명서를 보고 다시 마춰서 끼웠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무게조절 덤벨 사용법

위 사진은 무게조절 덤벨을 4.5kg을 마춰놓고 사용 전 찍은 사진이다. 저런 식으로 손잡이 부분을 잡고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를 근래에 자주 했는데 불편함 없이 정말 간편하게 어깨 운동을 할 수 있었다. 나름 튼튼하게 잘 만들었고 솔직히 많이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아직까지 고장은 나지 않았다. 홈짐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령 부분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무게조절 덤벨 같은 경우 지금은 여러 가지 보안된 부분이 나온 제품들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길이라던지 무게 등 자신에게 맞게 잘 판단하고 안전한지 또 고장이 많이 나지는 않는지를 상세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까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