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 리뷰

by @#$%^!@# 2021. 2. 3.
반응형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저자 : 에크하르트 톨레 지음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Live at this moment

"삶은 지금이다. 지금이 아닌 삶이란 결코 존재한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결코 존재할 수 없다. 지금만이 유일하게 존재한다. 지금만이 존재하는 모든 것이다. 영원한 현재야말로 우리의 전체 삶이 펼쳐지는 무대이며 언제나 우리와 함께 남을 것이다. 지금만이 마음이 제한하는 범위 너머로 우리를 데리고 갈 수 있다. 지금만이 시간도 없고 형태도 없는 존재의 영역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지점이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표지 참고-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 리뷰

이 책을 3번정도 읽었지만 읽을 때마다 정말 배울 것이 많은 책이라 생각한다. 아니 어쩌면 배울 것이 없는 책이라 말할 수도 있겠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은 배우는 게 아닌 버리는 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버리는 것 그것이 이 책의 핵심이라 나는 생각한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 리뷰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에서 말한 대로 지금 나는 현재를 놓치지 않기 위해 나의 생각들을 버리고 있다.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하자면 우리는 평소에 수만 가지 생각을 하는데 정작 본인은 순간순간 어떤 생각이 왔다 갔는지 잘 알지 못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 알아차리는 것이다. 머릿속에 생각이 떠오르면 부정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고 있는 그대로 생각을 바라보고 포용하는 것이다. 바라보고 포용하다 보면 그 생각은 어느새 머릿속에서 자취를 감추게 되어 버린다는걸 느끼게 되었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도서

우리 머릿속은 늘 판단을 하며 살고있다. 같은 물건을 보더라도 어떤 사람은 좋고 어떤 사람은 싫다고 말을 하는 것을 보면 사람은 있는 그대로의 물건을 보지 못한 채 머릿속에서 판단을 내리는 기준에 의해 좋고 나쁨을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판단이란 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그저 그 판단을 한다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이다. 그것을 모른 채 머릿속에서 판단하는 대로 끌려 다니게 되면 우리는 머릿속의 지시에 따라 사는 노예나 다름없다는 이야기이다. 머릿속 생각이 바로 내가 되어 버리게 되는 것이니 그것을 알아차리고 내가 주인이 되어 머릿속 생각을 잘 활용해야 된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독후감

마지막으로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에서 이야기하는 과거와 미래에 생각으로 인해 우리는 고통을 받고 있다는 것인데 과거와 미래는 현재에 존재할 수 없으며 그저 머릿속에서만 살아남아 있는 부유물일 뿐이다. 어쩌면 "행복하고 좋은 과거와 미래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요?"라는 질문을 할 수도 있는데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은 내가 예전에 유튜브 강의에서 봤던 것을 인용하자면 사람의 행복지수를 수치화했을 때 행복한 과거와 미래를 떠올리때 보다 현재에 집중하고 무엇인가를 할 때 사람의 행복지수가 더 높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나는 앞으로도 꾸준히 현재에 집중하는 법을 배울 것이고 생각은 필요할 때 꺼내어 쓰는 도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자인 에크하르트 툴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유튜에서 찾아보면 여러가지 인터뷰 영상들이 있을 것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지금까지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 리뷰였습니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구구절절 써봤는데요~ 여러분들도 혹시 시간 남으실때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책 한번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