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소금물 장 청소 장해독 하는방법 주의사항

by @#$%^!@# 2021. 3. 5.
반응형

소금물 장청소

요즘 약국만 가더라도 장 청소 약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는 좋으나 아무래도 화학적인 성분이 첨가되어 조금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도 계시는데요. 집에서 손쉽게 장청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소금물 장청소입니다.

 

오늘은 장건강이 중요한 이유와 소금물 장청소하는 방법,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

소금물 장청소를 알아보기 전에 장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은 제2의 뇌라고 불릴 만큼 중요하고 섬세한 장기로 그 안에는 약 100조 마리의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소장은 위와 대장 사이에 있는 길이 6~7m에 이르는 소화관으로 소화 운동을 하면서 영양분을 소화하고 흡수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장은 소장 끝에서 항문으로 이어지는데 길이는 약 1.5m로 전체 장의 5분의 1 정도이며 음식물의 분해 과정에는 참여하지 않고 수분을 흡수하고 소화되지 않는 음식물을 저장하고 배설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장은 우리 몸의 80%에 달하는 면역력을 맡고 있으며 행복을 느끼는 호르몬의 90%가 장에서 분비되니 장이 건강하면 우울증도 사라지고 체온도 올라갑니다. 

 

소금물 장청소 주의사항

변을 시원하게 보고 나면 아랫배가 후련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드는데 장을 깨끗하게 하면 집중력, 기억력, 언어구사능력이 높아지는 등 뇌의 사유능력이 증가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장해독

소금물 장 청소 하는 방법 - 소장 청소, 대장 청소

소금물 장 청소 하는 방법으로 공복에 1%의 생수 소금물을 여자는 1.5L, 남자는 2L를 6~10회에 나누어 약 20~30분 안에 마신 후 누워서 배를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해 줍니다. 시간 조금 지난 후부터 4~6회의 설사를 하는데 이때 변은 검고 냄새가 지독할 수 있으며 설사가 다 끝나면 30분 후 샤워를 하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 있는 귀리, 채소, 과일, 현미밥 같은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약 2시간 정도 걸리는데 한 번에 해독이 다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보통 3일 정도 계속하여 소금물 장청소를 하도록 하며 심한 변비가 있는 사람은 10일 정도가 걸리기도 합니다. 1년에 1~2회 정도 이렇게 소금물 장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하는방법

소금물 장 청소 주의사항

1. 소금물 장 청소 전 날에는 절대 과식은 하면 안되니 기름진 것을 삼가고 비교적 가벼운 식사인 샐러드나 과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소금물 장청소에 쓰이는 소금은 조미소금, 가공소금 같은 정제된 소금은 피해 주시는 게 좋으며 천일염, 함초 소금, 암염 등을 추천드립니다.

 

3. 고혈압이나 각종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의료인에게 본인의 건강을 바탕으로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 장청소 효과

지금까지 소금물 장청소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주변에 소금물 장 청소 후기를 보니 효과를 본사람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일년에 1~2회의 소금물 장청소로 건강한 장을 만들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활력있는 삶을 살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